영등포구 “청년이 즐거운 ‘플레이마켓’ 놀러오세요”
영등포구 “청년이 즐거운 ‘플레이마켓’ 놀러오세요”
  • 허인 기자
  • 승인 2022.09.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청년의 날 맞아 무중력지대 영등포서 ‘플레이마켓’ 개최
서울 영등포구는 오는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영등포 플레이마켓’을 개최한다. (사진=영등포구)
서울 영등포구는 오는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영등포 플레이마켓’을 개최한다. (사진=영등포구)

서울 영등포구는 오는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영등포 플레이마켓’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청년 권리보장과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구는 학업, 취업, 결혼 등 다양한 고민들로 지친 청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로 간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청년의 날 기념행사 ‘영등포 플레이마켓’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행사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년활동공간인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 진행되며 △마켓존 △플레이존 △라이브존 △이벤트존 등으로 이루어져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마켓존은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판매 공간으로, 청년 셀러 19팀이 만든 수공예품, 식품, 예술품, 의류 등 개성 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존에서는 각종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조향·마크라메 원데이 클래스, 보드게임, 타투스티커, 타로점 등 다채로운 관심사의 놀거리가 청년들을 기다린다.

또한 라이브존에서는 청년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과 마술사 신현석의 마술쇼가 펼쳐진다.

플레이마켓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SNS 참여 인증 이벤트 △현장 경품 추첨 △뽑기교환권 제공 △스탬프투어 등을 통해 축제의 여흥을 북돋고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플레이마켓은 청년 뿐만 아니라 구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무중력지대 영등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용술 사회적경제과장은 “많은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이번 청년의 날 행사에서는 삶의 부담감을 잠시라도 내려놓고, 거리낌 없이 서로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