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친환경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한화친환경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8.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생태전환교육 추진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0일 오후 15시 30분에 교육감실에서 ㈜한화대전사업장(사업장장 고상휘), ㈜한화종합연구소(소장 강주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최승인)와 ‘(주)한화친환경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0일 오후 15시 30분에 교육감실에서 한화친환경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최승인), ㈜한화대전사업장(사업장장 고상휘),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한화종합연구소(소장 강주성).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30일 오후 3시 30분에 교육감실에서 ㈜한화대전사업장, ㈜한화종합연구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주)한화친환경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친환경지원사업’은 대전 초등학생들의 친환경적 성장을 위해 2016년부터 MOU 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중단되었다가 올해부터 다시 사업을 재개하였다. 

대전시교육청은 대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친환경지원사업 공모 및 심사 등을 지원하고, ㈜한화대전사업장과 ㈜한화종합연구소는 사업비 3천만원을 후원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친환경 지원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업을 총괄한다.

올해는 8월 9일부터 8월 26일까지 공모를 통해 대전화정초 등 초등학교 4교가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각 초등학교에서는 환경교육 전문가와 함께하는 친환경 수업 및 EM(유용한 미생물) 체험교육을 월 1회 실시하며, 학교별 자체 계획한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을 12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생태전환교육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환경 의식과 환경의 가치를 알게 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기 위한 역량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