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 숲 태교’ 참여자 모집
예산군보건소,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 숲 태교’ 참여자 모집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2.07.3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산군보건소)
(사진=예산군보건소)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임신·출산·양육에 도움이 되고자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8월6일부터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 숲 태교’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숲이 지닌 물리적 환경요소를 활용한 숲 태교를 예비 부모가 함께 함으로써 건강한 임신 유지 및 안전한 출산을 도모하고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재확산을 대비해 코로나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어려운 외부환경인 ‘국립 예산 치유의 숲’에서 진행해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관내 임산부는 현재 보건소에서 진행 중인 ‘맘애(愛태)쏙 태교 프로그램’과 중복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숲 태교 프로그램은 △부부 요가 △숲 트래킹 △티테라피 △만들기 체험 △만삭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돼 임산부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임신과 안전한 출산을 도모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국에서 효과성을 인정받은 숲 태교를 우리 군 임산부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임신·출산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거주 16주 이상의 임산부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와 예아모, 내포천사 카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접수 또는 유선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