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매출 UP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매출 UP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7.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가심비 갖춰"…31일까지 리뷰 이벤트 진행
[사진=롯데하이마트]
직원이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제품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7월부터 이어지는 폭염으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다.

22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7월1일부터 18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에어컨, 선풍기 등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70% 늘었다.

같은 기간 하이메이드 에어컨은 약 90%, 선풍기는 약 20% 성장했다.

손기홍 PB개발팀장은 “올 여름에는 고물가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하이메이드 냉방가전이 인기”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올 여름을 대비해 방방냉방(방마다 냉방)과 에너지 고효율 트렌드를 반영한 창문형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하이메이드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에 이달 31일까지 하이메이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14일부터 7월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하이메이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올들어 창문형 에어컨, 펫가전 등 다양한 품목을 론칭하며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80여개 품목에서 올해는 100여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연내 프리미엄 안마의자, 김치냉장고, 데스크탑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