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상주시장, 상주향교 고유례 봉행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향교 고유례 봉행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07.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도시, 중흥하는 태평성대 ‘미래상주’ 건설 위해 봉행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향교 고유례 봉행 사진
강영석 상주시장, 상주향교 고유례 봉행 사진

경북 상주시 대설위 상주향교는 19일 민선 8기 제9대 강영석 상주시장의 취임 고유례가 상주향교 명륜당과 대성전에서 봉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김명희 총무수석장의의 집례로 거행된 고유례는, 헌관에 강영석 상주시장이, 대축에는 이종욱 장의가, 알자에는 김홍희 청년유도회 회장이, 집사에는 이헌우, 이창영 장의 등이 수고를 했다.

이어서, 명륜당으로 내려와 이상무 전교, 김건수 성균관유도회 상주지부장, 노대균 박약회장, 강희종 담수회장, 육칠운 성균관상주여성유도회장, 김홍희 성균관 상주청년유도회장, 김정현 존애원장 등 유림단체장을 비롯하여, 향교 수석장의가 참석한 가운데 상견례도 가졌다.

강영석 상주시장이 상주향교 고유례 봉행에서 절을 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이 상주향교 고유례 봉행에서 절을 하고 있다.

곽희상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상견례는 참석자 소개와 이상무 전교 환영사, 강영석 시장 인사에 이어 대설위 상주향교의 현황과 주요업무 추진, 상주시 유림단체 현황에 대하여 배부한 유인물에 의거 설명을 주도했다.

이어서 이상무 전교는 “코로나 19 예방 등 바쁜 시정임에도 취임 고유를 하신 강영석 시장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저력 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의 건설을 위해 유림에서 열심히 노력해 주실 것과 함께 태평성대의 상주 건설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