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국회의원, “국회 공정사회포럼 연속정책 세미나 개최”
황운하 국회의원, “국회 공정사회포럼 연속정책 세미나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7.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의 경찰장악기도 무엇이 문제인가 주제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
국회공정사회포럼 연속정책세미나 개최 홍보물
국회공정사회포럼 연속정책세미나 개최 홍보물

국회공정사회포럼이 13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연속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첫 번째 세미나는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대전중구)이 ‘행정안전부의 경찰장악기도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1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의 법률적 문제점을 살펴보고, 국가경찰위원회 실질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13일 열리는 세미나는 황운하 의원(더불어민주당)과 김남준 변호사(법무법인 시민 대표변호사)가 발제를 맡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강민정, 김남국, 김용민, 민형배, 양이원영, 유정주, 윤영덕, 정필모, 최강욱의원과 안세영(충남경찰직협대표), 류근창(마산동부경찰서양덕지구대장)이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회공정사회포럼 연속정책세미나는 총 7개의 주제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 양이원영 의원,  ‘고유가시대, 에너지 전환 정책 방향’, 7. 20, 제2세미나실 △정필모 의원, ‘양극화해소: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8. 10, 제3간담회의실 △ 김용민 의원, ‘법무부 권한남용의 문제점’,  8. 17, 제9간담회의실 △ 강민정 의원,  ‘민주시민을 위한 교육대개혁의 길, 8. 24, 제9간담회의실, △ 유정주 의원,  ‘멈추지 않는 것인가, 멈추지 못하는 것인가 –문화예술 블랙리스트-’8. 31, 제7간담회의실 △ 장경태 의원,‘윤석열 정부의 부동산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9. 7, 제8간담회의실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회공정사회포럼 연속정책세미나’는 국회의원 강민정, 김남국, 김승원, 김용민, 문정복, 민형배, 양이원영, 유정주, 윤영덕, 장경태, 정필모, 최강욱, 최혜영, 황운하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정권 경찰장악 저지 대책단’ 서영교위원장, 오영환, 임호선, 전해철 의원도 공동주최로 참석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