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 성료
대전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 성료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06.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밀착형 학생평가 특강으로 초등 학부모의 공감대 높여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온라인 특강 성료(사진=대전교육청)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 성료(사진=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5월31일부터 6월6일까지 7일간 진행된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특강은 황지연 수석교사(대전갈마초)의 ‘금쪽같은 피드백이 살아있는 과정중심 평가’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강은 사전녹화 방식으로 제작되어 학부모들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원격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200명이 참여하고 91.3% 만족도를 보였다.

특강은 과정중심 평가 시행의 배경, 수업-평가-피드백-기록이 연계된 수업 장면과 평가 사례, 학생들의 학년별 성장 단계에 따른 학습 태도와 피드백 방법, 자녀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학습형 체험관 등 현장 밀착형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학교에서 행해지고 있는 과정중심 평가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초등 저학년 아이가 있어서 더욱 집중하여 들을 수 있었다’, ‘잘못 알고 있었던 피드백을 고칠 수 있게 되어 자녀와 의 소통을 좀 더 의미있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등의 응답을 보였다.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높은 관심을 가지고 특강에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초등 학생평가 이해를 위한 학부모 특강은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학생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3년째 실시되고 있다. 하반기에 예정된 2차 특강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