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SSG닷컴, '2022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신세계 SSG닷컴, '2022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6.0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주최…멤버십 서비스, 첨단 물류인프라 선봬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하는 SSG닷컴의 부스 시뮬레이션 이미지. [제공=SSG닷컴]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하는 SSG닷컴의 부스 시뮬레이션 이미지. [제공=SSG닷컴]

신세계 SSG닷컴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 물류 인프라와 통합 멤버십 등을 소개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의 미래 청사진을 일반에 알린다는 복안이다.

SSG(쓱)닷컴은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SSG닷컴은 행사기간 동안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브랜드 존’ △첨단 물류 인프라를 소개하는 ‘선진 유통 시스템 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존’ 등을 통해 대형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브랜드 존에서는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스마일클럽이 핵심이다. 멤버십 혜택은 물론 온-오프라인 관계사를 아우르는 ‘신세계 유니버스’ 핵심 축으로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또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과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신선보장’,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와 같은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선진 유통 시스템 존에서는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이마트 후방의 온라인 장보기 주문 처리 공간에 자동화 설비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인 ‘대형 PP센터’ 중심의 물류 네트워크 강화 전략을 소개한다. 

브랜드 캠페인 존은 친환경 배송과 캠페인, 제품 책임 서비스 소개에 중점을 둔다. 특히 다회용 보랭가방 ‘알비백’과 디지털 명품 보증서 ‘SSG개런티’,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SSG닷컴은 이와 함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쓱닷컴 부스를 방문해 인증 사진을 찍어 ‘#SSG닷컴’, ‘#디지털유통대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루 기준 300명에게 ‘알비백’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SSG닷컴 통합회원 가입 관람객에게는 텀블러와 라미 펜, 보조배터리, 다이어리 등 4종의 굿즈 중 한 가지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외에 SSG닷컴과 파트너십을 맺고자 하는 관람객과 참가 기업을 위한 현장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쓱닷컴이 구상하는 ‘완성형 이(e)커머스 모델’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