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꿈길지원단 위촉식 진행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꿈길지원단 위촉식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6.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지회 및 관내 사업장 총 16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꿈길지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지회 및 관내 사업장 총 16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꿈길지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강원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3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실에서 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지회 및 관내 사업장 총 16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꿈길지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꿈길지원단 위촉장 및 꿈길 체험처 현판을 수여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여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것을 약속하는 시간이 되었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와 체험처를 연결하며, 직업체험처 발굴, 진로체험 협력체계 구축, 학교 연계 진로체험 활동, 진로상담 프로그램, 진로체험지원 전산망 '꿈길'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지원, 홍천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하며 진로교육의 허브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여진다.

박형준 관장은 “꿈길지원단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많은 직업체험을 체험할 수 있고 관내 체험처에도 원데이클래스와 비슷한 색깔의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진로 교육의 허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진로체험망 '꿈길'은 청소년의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체험처와 체험 프로그램 관리, 진로체험 매칭, 관련 정보 제공 등 학교나 기관 등의 진로체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