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8회 지방선거 부산선대위 출범 및 필승결의대회 개최
국민의힘 제8회 지방선거 부산선대위 출범 및 필승결의대회 개최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2.05.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17일 오전 9시50분 북항 켄벤션센터 5층에서 제8회 지방선거 부산선대위출범 및 필승결의대회를 가졌다./제공 =박형준 캠프
국민의힘은 17일 오전 9시50분 북항 켄벤션센터 5층에서 제8회 지방선거 부산선대위출범 및 필승결의대회를 가졌다./제공 =박형준 캠프

국민의힘은 17일 오전 9시50분, 북항 컨벤션센터 5층에서 '제8회 지방선거 부산선대위 출범 및 필승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산업은행의 부산 이전을 지방선거 결과를 통해 더 확실히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에서 다른 어느 정부도 시도하지 않았던 부산에 대한 기여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번 선거에 대해 "4년 전 부산시민의 선택을 받지 못해 얼마나 큰 벌을 받았는가. 그 이후 우릴 대신해 뽑힌 세력이 부산에서 정치를 못했지 않았는가" 라면서 "쓰디 쓴 교훈 참고해 겸손한 자세로 부산 발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지방선거에서 놀랄만한 성과를 내야 한다며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에게 "당 대표로서 모든 출마자와 손잡고 부산 발전을 위해 좋은 성과 내달라는 명령을 내리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국민의힘은 부산 지방선거에서 백종헌 시당위원장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정의화 전 국회의장과 허남식 전 부산시장을 명예선대위원장, 조경태 국회의원을 공동선대위원장, 이주환 국회의원을 조직본부장, 김척수 사하갑 당협위원장을 공동선대본부장에 임명했다. 

백종헌 시당위원장은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해 윤 정부의 안정적 성공을 뒷받침하겠다"면서 "투표율 70%, 득표율 70%를 목표로 일심단결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는 "저는 우리가 필승할 것 같다는 느낌이 온다"면서 "2030엑스포 반드시 유치하고 가덕신공항 2029년까지 반드시 만들어내겠다. 에코시티, 제2센텀, 북항 개발 등 새로운 혁신의 거점들을 제대로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지역 시장, 기초단체장, 지방의원 국민의힘 후보가 모두 참석했다. 지역구마다 돌아가며 후보단이 단상에 올라 이준석 대표, 박형준 후보, 백종헌 위원장과 기념 사진을 찰영 하고 구호들을 외쳤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