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통' 펄어비스…1Q 영업익 전년비 60.3% 감소
'성장통' 펄어비스…1Q 영업익 전년비 60.3% 감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5.12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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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부재 인건비 상승 영향 
붉은사막 올해 중 개발 현황 공개
펄어비스 1분기 실적.[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1분기 실적.[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신작 부재와 인건비 상승 영향으로 성장통을 겪으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12일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연결기준 매출 914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9.4%, 영업이익은 60.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72% 줄어든 58억원으로 집계됐다.

'검은사막'과 '이브'의 글로벌 성과를 기반으로 게임 IP(지식재산권)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 증가했다. 1분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은 80%를 차지하며 꾸준한 글로벌 성과를 냈다. 플랫폼별로 보면 PC 70%, 모바일 24%, 콘솔 6%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1분기에도 이용자 소통과 신규 콘텐츠로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 연말 진행된 칼페온 연회에 이어 3월 '칼페온: 에피소드2'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를 열어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모바일은 한국 4주년, 일본 3주년을 맞이하여 이용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소통했다.

펄어비스는 2분기에도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기반으로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이며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펄어비스는 우수한 퍼블리싱 역량을 통해 기존 IP의 PLC(제품 수명주기)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며 “차기작들에 대한 공개 및 글로벌 마케팅 등 성공적인 론칭 준비에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콘퍼런스콜을 통해 "붉은사막은 이용자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예정보다 기간이 걸리고 있는 상황으로 개발 현황에 대해 올해 중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