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대한민국 캠핑대전 박람회 참가
문경시, 대한민국 캠핑대전 박람회 참가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04.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엑스코서 29일 개최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캠핑대전’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엔데믹 전환으로 관광수요의 빠른 회복 예상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문경은 단산숲속캠핑장, 단산모노레일, 문경새재 등 다양한 캠핑장과 관광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할 단산숲속캠핑장은 별빛이 쏟아지는 밤하늘과 맞닿은 듯한 해발 700m 부근에 총 16개의 사이트로 조성돼 있다.

화장실 및 수도시설도 있으며, 각 사이트마다 콘센트를 배치하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 주차 및 캠핑이 용이해 캠핑시즌을 맞아 벌써부터 예약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6월10~12일, 6월24~26일 단산숲속캠핑장을 무대로 단산영화제와 함께 진행하는 ‘단산 트래킹&캠핑’ 축제도 계획돼 있어 방문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문경의 다양한 관광지와 특산물을 함께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경의 다양한 기념품을 상품으로 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문경의 매력적인 캠핑·관광지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