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국농어촌버스 파업 대응 수송대책 마련
구례군, 전국농어촌버스 파업 대응 수송대책 마련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4.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과장 정책토론회의서 파업 대응 비상수송대책 추진 지시
(사진=구례군)
(사진=구례군)

전남 구례군이 예정된 전국운송노조 총파업에 대비하여 비상수송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광동 군수 권한대행은 25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농어촌 버스 파업 대책 마련 등 꼼꼼한 현안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이 권한대행은 농어촌 버스 파업 시 버스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대책 마련을 지시하고, 이어서 신속집행 적극 추진, 경로당 운영 재개에 따른 홍보 및 상황점검, 재해복구사업 현정점검 대비, 코로나19 방역수칙 변경에 따른 홍보 철저 등 적극적인 군정수행을 주문했다.

군은 버스 임금협상 결렬 시 오는 26일부터 예정된 전국운송노조 총파업에 맞춰 버스 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수송 대책 마련 등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농어촌 버스 파업 시 구례군 버스 노선의 운행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군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전세버스 임차계약 후 오늘 26일부터 농어촌버스 노선에 17대를 투입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아울러 운송노조 총파업 전 임금협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사 양측 설득을 우선시하고, 파업 진행 시 전세버스 투입 이외에도 자동차 함께 타기 운동 등 군민 수송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이 대행은 “농어촌버스는 군민들의 중요한 운송수단이므로 임금협상이 원할히 추진 될 수 있도록 협조하라”며, “파업기간 동안 군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상수송대책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

y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