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최태성, '58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유튜브 라이브 방송  
이투스 최태성, '58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유튜브 라이브 방송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성 1TV'에서 실시간 가답안 공개
이투스 소속 큰별쌤 최태성 강사.[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 소속 큰별쌤 최태성 강사.[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소속 최태성 강사가 오는 10일 열리는 제5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 직후 가답안 공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한능검 시험은 토요일 생업종사자의 시험 응시 기회 제공을 위해 유일하게 일요일에 시행된다. 최 강사는 시험 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자신의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에서 가답안을 공개하고 시험 전날인 9일 밤 7시부터 11시까지 ‘전복(전날 복습)’과 ‘전야제’를 통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중요 키워드를 정리해준다.

수험생들은 라이브 대화창에서 최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의 합격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한능검 합격자 발표 날인 4월 22일에는 ‘최태성 1TV’에서 ‘한능검 쫑파티’를 열고 심도 있는 결과 분석을 진행한다. 더불어 ‘한능검 쫑파티’에서 만점 인증자를 대상으로 ‘한능검 합격 별님 X 큰별쌤’ 이름이 새겨진 모나미 ‘153 독도(DOKDO)’ 볼펜 키트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최 강사의 57회 한능검 전복(전날 복습) 라이브 방송에는 응시자 11만명 중 약 15%에 해당하는 1만6000여명이 시청 한데 이어 전야제 방송에서는 30%에 달하는 3만5000여명이 동시 접속해 ‘집단 열공’의 현장을 방불케 했다.

시험 직후 진행된 57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 방송도 15만회를 넘기며 동 시간대 가답안 방송 중 조회 수, 댓글 수 모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최근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에 위촉된 최태성 강사는 한능검을 준비하는 랜선 제자인 별님들과 함께 모은 수익금(별똥별)을 강원·경북 산불피해 구호 및 우크라이나 국민을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