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창립 30주년 기념'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개최
웰크론, '창립 30주년 기념'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4.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300만원 등 총 19명 시상 예정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소개 이미지.[사진=웰크론]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소개 이미지.[사진=웰크론]

웰크론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웰크론이 1992년 5월 창립 후 ‘산업용 극세사’라는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리빙사업 진출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성과 디자인을 지닌 침구를 선보이며 30주년을 맞이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분야는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단일 부문으로 진행되며 △웰크론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세사리빙, 세사, 세사키즈, 키즈세사, 퓨어슬립, 세라피)에 적용 가능한 2023 봄·여름 시즌 컨템포러리 디자인 또는 △국내시장에 적합한 침구 패턴 디자인을 주제로 디자인 시안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전국 2년제 대학 이상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대학원생) 또는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며 2인 이내 팀 단위 응모도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웰크론의 침구 브랜드 제품에 대한 실적용 가능성과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웰크론 디자인연구소 침구 디자이너 및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가리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을 포함해 총 19명에게 상장 및 상품,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침구세트, 우수상(3명)은 상금 100만원과 30만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5명)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상품이 각각 수여된다. 또 입선작(10명)에는 20만원 상당의 기능성 침구가 주어진다.

특히 수상자 특전으로 웰크론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수상작은 소비자 기호도 조사 및 침구 디자인 트렌드 등을 고려해 웰크론의 2023 S/S 시즌 침구 제품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6월 15일에 발표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세사리빙몰 홈페이지 내 접수 페이지를 통해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기간 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및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웰크론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접수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크론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웰크론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독창적이고 참신한 침구 디자인을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침구 디자인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예비 디자이너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