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 '현대카드ZERO'
1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 '현대카드ZERO'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3.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월 실적 조건 없는 무조건 카드 강세
(사진=카드고릴라)
(사진=카드고릴라)

작년 총결산에 이어 올해 1분기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는 '현대카드ZERO'로 나타났다.

31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2년 1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에 따르면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은 작년 총결산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0.7%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온라인 간편결제와 대형할인점, 편의점, 음식점, 카페, 교통 등 생활 특화 할인에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갖췄다.

2위 역시 21년 총결산과 동일하게 '신한카드 Mr.Life'가 차지했다. 월납 요금(공과금)과 대형마트, 편의점, 세탁소, 푸드 등 생활 필수 할인을 비롯해 병원·약국, 온라인 쇼핑, 택시, 주유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3위는 'LOCA LIKIT 1.2'가 새롭게 진입했다. LOCA LIKIT 1.2는 연회비 1만원에 전월 실적, 할인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2% 할인, 온라인 1.5% 할인을 제공한다.

4위는 통신과 교통, 카페 할인에 쇼핑, 온라인 구독, 배달 앱 등의 언택트 할인을 보유한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5위는 '현대카드Z family'로 첫 5위권 진입이다. 통신, 관리비, 가스요금 등 반복되는 월납 요금 할인과 온라인 쇼핑, 마트, 배달, 주유소 할인까지 갖춘 일상 할인 혜택 카드다.

6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 자동적립되는 '신한카드 Deep Dream', 7위는 국내 0.7%, 국내 온라인 및 해외 1.7% 할인을 제공하는 '하나카드 Any PLUS'가 차지했다. 8위와 9위는 '삼성카드 taptap O'와 '삼성 iD ON 카드'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삼성카드 taptap O는 원하는 혜택 패키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부동의 스테디셀러 카드다. 반면 삼성 iD ON 카드는 작년 하반기 출시된 카드로 생활, 온라인, 해외 혜택과 함께 커피전문점, 배달 앱, 델리 중 월 이용금액이 가장 큰 영역에서 자동 할인을 제공한다. 10위는 모든 쇼핑 영역을 커버하면서 생활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가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2020년부터 시작된 '무조건 카드' 열풍은 하나의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 소비자들은 수많은 무조건 카드 사이에서도 더 맞는, 더 좋은 카드를 찾아 나갈 것”이라며 "또한 항공 길이 열리는 추세에 따라 해외, 마일리지 카드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