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NTF 사업 뛰어든다…MZ세대 공략 집중
맘스터치, NTF 사업 뛰어든다…MZ세대 공략 집중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3.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플레이댑' MOU…버거업계 첫 시도
"마케팅 등 접목, 비즈니스 확장 속도 내겠다"
맘스터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플레이댑'과 업무협약을 맺고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나선다.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플레이댑'과 업무협약을 맺고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나선다.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손잡고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뛰어든다.

맘스터치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플레이댑(PlayDapp)’과 자사 NFT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NFT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시킨 맘스터치만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NFT는 위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진·동영상·그림·게임 아이템 등에 희소성과 소유권을 부여해주는 기술을 말한다.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자 투자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맘스터치는 향후 다양한 디지털 포맷을 적용한 NFT로 주 고객인 MZ세대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예술과 게임 분야를 넘어 최근 유통업계에서도 화두로 떠오른 NFT는 이미 젊은 세대들에게 재미 요소를 갖춘 디지털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버거 업계 최초로 NFT 콘텐츠를 선보여 소비자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마케팅을 비롯한 실제 사업에 접목하는 등 NFT를 융합한 비즈니스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플레이댑의 NFT 기술이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맘스터치를 만나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통해 사용자 중심 서비스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 간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과 IP(지적재산권), F&B(식음료), 테마파크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멀티호밍(Multi-Homing)’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또 한국팀 최초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등에 상장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