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개최
한국은행,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3.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 홈페이지서 5월25일까지 접수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한국은행은 대학생들이 통화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19회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5월23일부터 25일까지이고, 한국은행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국내 대학 재학생 4명이 1개 팀을 구성하며, 휴학 및 졸업 유보 중인 학생은 팀당 1인으로 제한한다. 

예심의 경우 같은 학교 소속이더라도 다수 팀이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나, 지역예선대회 진출팀은 학교당 2개팀 이하로 선정한다.

지역예선대회 이전까지 팀원 1인을 교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대회 참가 경력은 최종적으로 팀을 구성한 4인에 대해서만 인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팀을 구성해 참가신청서, 자격증빙 서류와 함께 ‘5월 통화정책방향 결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이슈’를 주제로 한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예심 결과는 6월 셋째 주에 나온다.

예심을 통과한 팀은 ‘기준금리 결정(7월 통화정책방향)’ 내용과 주요 근거를 담은 발표 자료를 7월 12~13일 중 제출해야 한다. 예선대회가 비대면으로 개최되면 15분 이내의 발표 동영상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결선 진출팀은 ‘기준금리 결정(8월 통화정책방향)’ 발표 자료를 8월4일까지 제출하고, 만약 비대면으로 개최되면 15분 이내의 발표 동영상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지역예선과 전국결선 입상팀에는 한국은행 총재 표창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각 지역예선대회 최우수상 한 팀과 우수상 한 팀의 팀원은 5년간 한은 신입직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를 받는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코로나19 감염 위험 최소화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공정하게 대회에 임할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지역예선 및 전국결선 대회 참가팀에 대해서는 추가로 참가 편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une09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