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골프 패션 상품, 봄 시즌 효자 노릇"
GS샵 "골프 패션 상품, 봄 시즌 효자 노릇"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3.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71%, 최근 일주일 42% 각각 신장
PXG 밀리터리 라인 론칭, '필드 페어' 진행
GS샵이 단독 론칭하는 'PXG 밀리터리 라인' 화보컷[이미지=GS리테일]
GS샵이 단독 론칭하는 'PXG 밀리터리 라인' 화보컷[이미지=GS리테일]

골프 패션 상품의 인기가 급증세다.

2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에 따르면, 지난해 봄 시즌(3월~5월) 기간 내 골프 패션 상품은 71% 신장률로 패션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큰 매출 상승을 나타냈다.

본격적인 골프 시즌에 접어들면서 골프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필드에 나가기 전 골프웨어와 골프화 등을 구입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 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골프 패션 상품은 골프화였다. 골프화는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필히 갖춰야하는 아이템이다. 다음으로는 바람막이 등 점퍼, 긴팔 티셔츠, 큐롯스커트, 팬츠 등이 잘 팔렸다.

올 들어서도 골프 패션 상품의 인기는 잡화와 의류 중심으로 고공행진 중이다. 올 3월1일부터 16일까지 신장률은 29%로 집계됐다. 가장 최근인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는 42%의 신장률을 보였다.

GS샵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골프 패션 신상품을 단독으로 론칭한다. 오는 27일까지 단독으로 선보이는 골프웨어는 PXG 밀리터리 라인 상품이다. PXG 코리아가 3월 출시하는 신상품으로 SS시즌을 아우르는 긴팔, 반팔 셔츠, 헌팅캡, 짚업 점퍼, 하의, 보스턴 백 등 풀코디가 가능한 30여가지 품목이다.

GS샵은 이번 단독 론칭을 기념해 GS샵 적립금 7%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3월28일부터 4월10일까지 다양한 골프웨어를 만나 볼 수 있는 ‘봄시즌 필드 페어’도 계획하고 있다. 파리게이츠, 데상트 골프, 헤지스 골프, 테일러메이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20% 할인 혜택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혜인 GS샵 모바일 패션팀 매니저는 “필드 방문 계획이 있는 고객이라면 이번 단독 론칭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PXG 밀리터리 신상품을 7% GS샵 적립금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3월 들면서 골프 관련 상품 주문이 쇄도하고 있는 만큼 인기 브랜드별 신상품 물량 확보와 다양한 골프 패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