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3.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패션·생활 63개 MD 신규입점…연내 브랜드 100여개 추가
패션·뷰티 상품 간접 체험 서비스 도입…럭셔리 잡지 구성
14~20일 할인쿠폰·드로우·페이백…"온라인 영토 확장 총력"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리뉴얼 대표컷[이미지=신세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리뉴얼 대표컷[이미지=신세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1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10개월의 리뉴얼 과정을 거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오는 14일 럭셔리·해외패션·생활 등 63개 신규 브랜드를 추가하며 오픈한다.

신세계는 그 동안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해온 가운데 이번 리뉴얼로 소비 시장 큰 손으로 떠오른 MZ세대 유치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우선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업계 첫 입점과 신세계백화점몰만의 단독 브랜드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릭오웬스, 드리스반노튼, 에르노 등 30여개의 신규 럭셔리 브랜드를 국내 백화점몰 처음·단독으로 선보이며 수요 잡기에 나선다.

특히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이번 리뉴얼로 2000여개의 럭셔리 패션·화장품·잡화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백화점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신세계는 카테고리별 전문관 확장을 통해 기존 주 소비층인 2030세대와 함께 신규 중장년층도 유입하며 온라인 영토 확장을 꾀한다는 복안이다.

또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전문관 ‘디자이너 하우스’에서는 손정완, 미스지컬렉션, 이상봉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알린다.

리뉴얼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최근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신규 브랜드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는 백화점몰 처음·단독으로 스위스의 인기 모듈가구 브랜드 USM도 새롭게 소개한다. 이번 USM 브랜드관은 국내 유일 정식 딜러가 직접 판매하는 페이지로 상품과 배송 등 백화점과 동일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입점을 기념해 14일부터 일주일 간 온라인 단독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연내 럭셔리 해외패션·화장품·생활 등 신규 브랜드 100여개를 추가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몰은 페이지 구성도 마치 럭셔리 잡지를 보는 것처럼 구성됐다.

실제 지난해 12월 먼저 선보인 신세계백화점몰의 페이지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를 소개하는 잡지처럼 흑백을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을 입혔다.

기존 행사와 특가 상품 중심으로 소개하던 제품 페이지도 소비자 개인화 서비스(소비자의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관심 상품, 기획전 등을 추천하는 모바일 앱 기반 서비스)를 접목해 원하는 브랜드의 신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신세계백화점몰은 페이지 개편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년 대비 22%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신세계는 특히 이번 리뉴얼로 마치 백화점 매장에 있는 듯한 느낌까지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신세계백화점몰은 매장을 직접 방문해 상품을 입어보고 발라보는 듯한 경험을 주는 ‘트라이온(Try On)’서비스를 제공한다.

SSG닷컴이 개발해 신세계백화점몰에 구현한 트라이온 서비스는 브랜드의 상품 소재, 디자인의 디테일, 상품의 특장점을 전문 모델의 체험 영상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트라이온 서비스는 휴고보스, 헬렌카민스키, 라부르켓, 바비브라운 등 패션·뷰티 브랜드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브랜드 뉴 신세계' 행사 진행 대표컷[이미지=SSG닷컴]
'브랜드 뉴 신세계' 행사 진행 대표컷[이미지=SSG닷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리뉴얼을 기념한 처음·단독 기획전도 풍성하다.

신세계는 오는 16일 해외 럭셔리 브랜드 멀버리의 국내 첫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패션모델 송해나가 직접 호스트로 출연하며 멀버리의 인기 백 ‘소프티 컬렉션’의 잔디색(Lawn Green)을 국내 처음으로 판매한다.

신세계는 화장품과 패션 장르 단독 브랜드데이도 준비했다. 14일부터는 에스티로더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마이크로 에센스’의 점보 사이즈를 신세계백화점몰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송지오옴므가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주인공들을 기념해 만든 송지오옴므X토이스토리 컬렉션을 백화점 온라인몰 처음으로 판매한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담당 상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온 신세계백화점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리뉴얼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온라인 시장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은 14일부터 20일까지 매일 0시부터 모든 소비자에게 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12% 할인쿠폰 3장을 발급한다. 쿠폰은 3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아이패드 프로, 나이키 SB 덩크로우 프로 시카고 등을 추첨해 선물하는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 회원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백화점몰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SSG닷컴은 신규 입점한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일부 금액을 현금처럼 쓸 수 잇는 SSG머니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운영한다. ‘신규 입점 브랜드’ 배너가 표시된 브랜드의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29일 SSG머니 1만원이 지급된다.

김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은 “지난 2014년 쓱닷컴에 백화점몰을 오픈한 이래 최대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