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진행
아산나눔재단,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진행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2.23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 강의 10회·특강 6회 구성
아산나눔재단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포스터. [이미지=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포스터. [이미지=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다음달부터 10월까지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정기 강의 10회와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 6회로 구성했다. 모든 강의는 인사이트, 교육, 커리어 등 세 가지 주제로 이뤄진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기업가정신’ 등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내용을 함께 다룬다. 강의 진행은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맡는다.

또 아산나눔재단이 자체 개발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기업가정신, 너두(do) 나두(do)!’와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에서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가 개발한 우수 커리큘럼 등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에서는 국내·외 창업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혁신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기업가정신의 의미와 인사이트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특강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해 누구나 쉽게 기업가정신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은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기관 디랩과 함께 진행한다.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의 전체 일정 및 내용은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와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늘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든 강의는 매 회차 강의 당일 3주 전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각 강의 당 약 70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기업가정신 레츠고에서 진행하는 강의 콘텐츠는 기업가정신 콘텐츠 포털사이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교육은 모두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사업본부장은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미래세대가 기업가정신을 어떻게 하면 함양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교사와 학부모, 교육관계자를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와 최신 교육 콘텐츠 활용으로 우리 아이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학부모, 교사들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