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ESG경영 활성화 위한 슬로건 공모
아시아나항공, ESG경영 활성화 위한 슬로건 공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1.18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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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수상, 사이판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 2매 증정
아시아나항공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 공모 포스터. [이미지=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 공모 포스터. [이미지=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성화를 위한 ESG 슬로건 공모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아시아나항공이 나아가야 할 ESG경영 의지를 담은 영문 슬로건과 의미를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자유 형식으로 기술해 아시아나항공 ESG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아시아나항공 ESG경영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아시아나항공 내부 평가단이 △주제에 대한 적합성 △독창성 △창의성 △간결성 △활용성 등을 심사해 오는 3월 중 발표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상에는 사이판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 2매를, 우수상에 선정된 1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아시아나항공 ESG 태스크포스(TF) 조영석 상무는 “아시아나항공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ESG경영 방향성을 고객들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부터 ESG 태스크포스를 출범시키고 ESG 모범 규준 채택, ESG경영 설명회 개최 등 ESG경영 초석 마련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올해는 △ESG 전담팀 신설 △ESG 위원회 신설 △친환경 사업 전개 등 ESG경영 실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