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문대통령, 박근혜 특별사면 대상 포함할 듯… 한명숙도 명단에
[종합] 문대통령, 박근혜 특별사면 대상 포함할 듯… 한명숙도 명단에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1.12.2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숙 전 국무총리도 특사 대상 포함될 듯
文대통령, 박근혜 건강 악화에 이같은 결단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영상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1.12.21    jeong@yna.co.kr (끝)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1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영상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 농단 사건으로 옥고를 치르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면할 것이란 관측이 쏟아져 이목이 쏠린다.

24일 다수 언론 보도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과 한명숙 전 국무총리를 특별 사면(특사) 대상에 포함할 전망이다.

박 전 대통령은 현재 지난달 22일부터 허리 디스크 등 건강상 이유로 서울삼성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다. 최근에는 치과와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도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017년 일명 국정 농단 사건을 비롯해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등 혐의로 징역 22년형을 받고 구속 수감된 이후 현재까지 약 4년 9개월 동안 복역 중이다. 전직 대통령 가운데 가장 긴 시간 동안 수감 기간이다.

한 전 총리는 9억여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로 2015년 8월 대법원에서 징역 2년과 추징금 8억83000만원을 확정받았다.

법무부 사면심사위원회는 앞선 22일 열린 특별사면 규모와 대상자를 정하는 전체회의에서도 박 전 대통령을 사면 대상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박 전 대통령 건강 악화에문 대통령이 이같은 결단을 내렸다는 풀이가 나온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