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행복알리미 가입자수 3만명 돌파… "시민 소통 더욱 강화"
춘천행복알리미 가입자수 3만명 돌파… "시민 소통 더욱 강화"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1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춘천시는 행복알리미 가입자수가 서비스 시작 1년 8개월만에 3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전했다.

시에 따르면 12월15일 기준 춘천행복알리미 가입자 수는 3만86명이다.

2020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해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시정부의 소식과 생활 정보를 비롯해 각종 행사, 이벤트를 휴대전화로 전송받을 수 있는 편의성 덕분에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춘천행복알리미’ 가입자 1622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한 결과 ‘시정정보를 습득하는데 도움이 된다’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85.2%가 ‘도움이 된다’라고 답했다.

춘천행복알리미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해당 서비스는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춘천행복알리미’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는 최대 1일 1회 춘천행복알리미를 통해 문자로 시정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춘천행복알리미 채널을 추가하면 카카오톡을 통해 더 많은 시정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춘천행복알리미가 시정 소식 알림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복순 시민소통담당관은 “시정 소식 알림의 선봉 역할을 하고 있는 춘천행복알리미의 가입자를 확대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시정 홍보의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춘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