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콩가루 대선… 윤석열·이재명 수사 적극 협조해야"
정의당 "콩가루 대선… 윤석열·이재명 수사 적극 협조해야"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1.12.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에 비전·민생 정책 없어… 범법행위로만 도배"
"예외 없는 사법적 잣대 적용… 국민 지켜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13일 국회에서 코로나 세대, 청년 '기회손실' 보상 대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13 [국회사진기자단]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13일 국회에서 코로나 세대, 청년 '기회손실' 보상 대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당이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장남의 불법 도박 논란에 대해 "이미 대선은 콩가루가 되고 있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김창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시대정신에 대한 비전과 민생을 향한 정책은 없고, 온통 양당 후보와 가족들의 범법행위로만 도배되고 있다"며 이같이 거대양당 대선후보 모두를 겨냥했다.

김 대변인은 "거대 양당을 대표하는 두 후보에 대한 의혹과 논란은 우리 사회 기득권의 윤리와 도덕의 실체를 보여주고 있다"며 "정치가 희망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낙담과 좌절만 남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치가 실종된 초유의 대선이 되고 있다"며 "양당과 두 후보는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고 촉구했다.

그는 "예외 없는 사법적 잣대로 법의 엄중함을 증명하고, 양당 후보들에 대한 남은 의혹들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