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잡아라'…LG전자, 호텔·리조트서 'LG 룸앤TV' 체험마케팅
'캠핑족 잡아라'…LG전자, 호텔·리조트서 'LG 룸앤TV' 체험마케팅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1.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출시 후 ‘캠핑최적’ 입소문에 판매급증
‘레스케이프 호텔' 에 설치된 룸앤TV.[사진=LG전자]
‘레스케이프 호텔' 에 설치된 룸앤TV.[사진=LG전자]

LG전자가 캠핑족들을 대상으로 ‘LG 룸앤TV’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

LG전자는 15일부터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 평창’ 글램핑존과 서울 중구 ‘레스케이프 호텔(L’Escape Hotel)’ 내 글램핑 스위트룸에 LG 룸앤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난 캠핑족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LG전자에 따르면 ‘LG 룸앤TV’는 지난해 초 출시 후 캠핑붐과 함께 ‘감성 캠핑에 최적’이라는 입소문이 나며 최근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났다.

비결은 △손쉬운 설치 및 이동 △ webOS 탑재로 스마트한 연결성 △ 완성도 높은 디자인 등이다.

이 제품은 TV와 모니터를 겸용하는 디스플레이 기기로 27형 크기에 풀에이치디(FHD, 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제품이다. 별도의 조립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일체형 디자인이다.

또 유/무선 네트워크만 연결하면 webOS 4.5를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왓챠, 티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제품에 내장된 5W x 2ch 스피커와 블루투스 기능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LG 룸앤TV’의 인기로 관련 악세서리 시장도 커지고 있다. 제품 수납을 위한 전용가방, 우드스탠드, 트레이 등이 시장에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동시에 캠핑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맞춤형 체험 마케팅을 통해 LG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