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은평 온:(On) 축제’ 개최
은평구, ‘은평 온:(On) 축제’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1.11.0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서울시 은평구는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은평구 통합축제 ‘은평 온:(On) 축제’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및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등 문화거점 7곳에서 개최한다. (사진=은평구)
서울시 은평구는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은평구 통합축제 ‘은평 온:(On) 축제’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및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등 문화거점 7곳에서 개최한다. (사진=은평구)

서울시 은평구는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은평구 통합축제 ‘은평 온:(On) 축제’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및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등 문화거점 7곳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모든 구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개·폐막제 △미디어 아트 △파발이 달고나 게임 △생활문화예술동아리 한마당 △광장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오는 18일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 펼쳐지는 개막제를 시작한다. 개·폐막제 대면 초청인원은 위드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400명으로 제한된다. 프로그램은 참여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개·폐막제는 장윤정, 김연자, 진성, 박현빈, 신유, 포레스텔라 등 유명 가수 들이 다수 출연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대면 관람은 각 400명으로 제한되며 은평 포토존 찾기와 응원파발 띄우기 사전이벤트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초청될 예정이다.

신청은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받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구청 문화관광과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관람은 줌(각 300명)과 유튜브 온라인으로 실시간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를 통한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와 SNS 등을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 아트 전시는 은평의 대표적인 문화자산인 불광천, 북한산 등을 주제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펼쳐진다. 은평의 아름다움과 전통이 현대기술이 만나 새로운 미디어 아트로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파발이 달고나 게임은 은평문화예술회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을 통해 게임신청이 가능하며 뽑기에 성공할 경우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번 통합축제에서는 주민참여형 대표축제 ‘누리축제’가 (재)은평문화재단 및 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19~20일 함께 열린다. 누리축제는 △생활문화예술동아리 한마당 △광장축제로 구성됐다.

지역문화예술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은평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문화거점 7곳(은평역사한옥박물관, 응암정보도서관, 구산동 도서관마을, 신나는 애프터 센터, 혁신파크, 지중해 소나무, 토정골 사랑방)에서 진행된다.

거점별로 다양한 지역의 문화예술과 만날 수 있는 버스킹 공연, 체험 및 전시·홍보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누리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재)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위드코로나, 새로운 일상을 응원하며 모든 구민이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통합축제를 마련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구민에게 힐링이 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