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교통사고 줄인다 '회전교차로 설치' 적극 추진
예산군, 교통사고 줄인다 '회전교차로 설치' 적극 추진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1.11.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산군)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3일 군은 "10월 현재 24개소의 회전교차로를 운영하고 있으며, 4개소에 대해 신규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회전교차로가 설치된 곳은 △예산일반산업단지 바이켐 앞 사거리 △현대아파트 입구 사거리 △온천사거리 △주령교차로 △구만사거리 등 5개소다. 

현재 군에서 예산읍 삼정연립 앞 사거리, 충남도청 종합건설사업소에서 덕산면 외라사거리, 대전지방국도관리청에서 봉산면 대지사거리, 삽교읍 상하리 입구 등 총 4곳의 회전교차로 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군은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의 회전교차로 설치 및 개선 효과 발표’에서 회전교차로가 교통사고 예방 및 원활한 교통 흐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군민안전을 위해 회전교차로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회전교차로 통행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 시설물을 설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교통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에서 회전교차로 내 조경시설을 조성해 방문객과 군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회전교차로 설치로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매우 크다”며 “회전교차로 이용 시 회전하는 차량이 우선이므로 진입 차량이 양보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