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추석 이색선물 어떠세요?"…락솔트부터 디자인 소화기까지
롯데마트, "추석 이색선물 어떠세요?"…락솔트부터 디자인 소화기까지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09.1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 초신선 선물세트 전복·황금향 선보여
리브솔트 히말라야 세트.[사진=롯데마트]
리브솔트 히말라야 세트.[사진=롯데마트]

코로나19 이후 고향 방문이나 이동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이색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외출, 외식보다 홈쿡, 캠핑 등 직접 요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조미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9월 9일까지 롯데마트의 조미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10.9% 증가했다. 특히 액상조미료(22.5%)와 오일류(15.7%)가 크게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 추석 어느 요리에나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특별한 희소성을 가진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먼저 ‘리브솔트 히말라야’와 ‘리브솔트 페르시안블루’ 세트 2종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히말라야와 이란 지역에서 각각 오랜 기간 암석 형태로 보존된 락솔트 제품이다. 잘 부서지는 특성 때문에 손으로만 채취할 수 있어 원형 그대로 유지된 락솔트는 그 자체로도 희소성이 있다.

바다소금보다 염도가 낮고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달짝지근한 끝 맛이 특징이다. 세트에는 그라인더와 우드 스탠드가 포함돼 있다.

그 외에 땅속에서만 자라는 희귀한 최고급 식재료 송로버섯(트러플)으로 향을 낸 블랙/화이트 트러플오일 세트와 올리브오일 앤 발사믹 세트 7종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돈죠반니 올리브오일 앤 발사믹세트’, ‘사비니 타르투피 미니 트러플 세트’ 등이 있다.

또 다른 이색 선물로는 ‘세이프 라이프 디자인 분말 소화기’가 있다. 롯데마트는 올 추석에는 안전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디자인 소화기 3종을 추석 선물로 선보였다. 이 상품은 세 가지 색상(흰색, 검은색, 초록색)과 심플한 디자인을 갖춰 인테리어 소품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한편 롯데온에서는 산지에서 직접 보내는 초신선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완도에서 갓 잡은 전복을 세척 후 포장해 당일 발송하는 '해신수산 완도활전', '제주에서 따자마자 보내는 황금향)'을 판매한다. 초신선 선물세트는 오는 15일까지 주문해야만 추석 전에 배송이 가능하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세 번째로 맞이하는 이번 추석에는 일반적인 선물 이외에도 특별한 의미를 가진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며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기억에 남는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