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론칭·트레이닝 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론칭·트레이닝 쇼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9.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일 진행…코로나19 극복 도내 기업 수출활성화 기대

강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이하 WMIT)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제한적 마케팅 활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지자체 최초 다목적 글로벌 ICT 스튜디오인 강원LIVE를 활용한 ‘의료기기 론칭&트레이닝 쇼’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에서 주최하고 WMIT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기존 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개최되며, 실시간 신제품 홍보 및 시연 론칭 뿐 아니라 기존제품의 기술 교육을 실시함에 따라 단시간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6일 (주)윈백고이스트는 중국, 일본, 미주 바이어 약 130여개사를 대상으로 각각의 세션을 통해 신제품 R-Shock을 시연할 예정이다. 

7일 (주)메디아나는 자사 유력 바이어 20개사를 대상으로 제세동기와 체성분분석기 신제품 A16, I35를 선보일 예정이다.

8일 (주)뉴퐁에서는 중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 바이어 및 의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초음파 수술기구인 신제품 LSSA의 제품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해당 일 대화기기(주)에서도 유력바이어 40여명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전기수술기 DE400과 함께 수술용 에너지시스템 신모델 MEDISONIC DU-3, DUB100을 홍보 예정이다.

WMIT에서는 각 기업이 최상의 환경에서 제품 홍보 및 기술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대면 론칭쇼 행사장 구축, 통역, 우수바이어 포상, 해당분야 전문가 섭외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

WMIT 김광수 원장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기업이 현실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꾸준히 개발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