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사회복지박람회’ 개최…사회복지 정보 공유
도봉구, ‘사회복지박람회’ 개최…사회복지 정보 공유
  • 허인 기자
  • 승인 2021.09.0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0일, 사회복지 정보 한마당 ‘제4회 도봉사회복지박람회’개최
제4회 도봉사회복지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도봉구)
제4회 도봉사회복지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도봉구)

서울시 도봉구는 주민들에게 구의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도봉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도봉사회복지박람회는 주민과 사회복지종사자가 함께 참여하고 만드는 도봉구의 사회복지분야 대표 축제다.

2일 구에 따르면 제4회 도봉구사회복지박람회는 서울시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도봉구가 후원하며 '는 ‘같이있어 가치있는’이란 슬로건 아래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는 사회복지주간 동안 열린다.

박람회는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유튜브, 카카오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도봉구사회복지박람회는 서울시 자치구 사회복지박람회 중 유일하게 온라인에 취약한 주민을 위해 ‘사회복지정보 무인부스’를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참여 경로를 마련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아래 도봉구청 1층 로비갤러리와 구민청 1층 홀에서 20개의 사회복지기관 참여하는 △사회복지정보 무인부스 운영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사회복지 우수 영상 상영 △포토존 주민참여 이벤트 △‘나는 000 사회복지사다.’ 선정작 ‘사회복지인 사진전시회’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등을 실시한다.

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구 복지기관들의 노력과 성과들을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누구나 도봉사회복지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 취약한 분들을 위한 무인부스 운영과 같은 다양한 방법들을 준비했으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