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수련관,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횡성군청소년수련관,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8.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1일부터 3일까지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내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11일부터 12월18일까지 14주간 운영되며 △미디어리터러시 △키즈 플로리스트 △바둑 △코딩 △영어회화 △창의미술 △드럼 △바이올린 △발레 △탁구 △컴퓨터자격증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은 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해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도우며, ‘키즈 플로리스트’ 수업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꽃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오감을 자극해 식물의 변화과정을 관찰하는 등 직업 체험의 기회도 누릴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1일부터 3일까지로, 오전 10시~오후 5시 네이버 폼을 통한 선착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군 홈페이지 및 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관내 8~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안전을 위해 비대면 수업 방식으로 전환되거나 휴강될 수 있다.

군 청소년수련관은 지역 내 유일한 청소년 전용 활동공간으로 청소년 전용 카페, 조리실습실, 제과제빵실, 파티룸, 코인노래방, 셀프세탁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횡성/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