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역린' 부동산, 대권주자에도 여파 미칠까… 洪·崔 "검증하자"
'국민 역린' 부동산, 대권주자에도 여파 미칠까… 洪·崔 "검증하자"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1.08.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에 쏟아놓는 말 아니라 살아온 삶 통해 검증받아야"
(그래픽=연합뉴스)
(그래픽=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12명(가족 포함)이 부동산 법령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에게까지 여파가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24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전날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12명의 거취를 결정할 예정이다.

권익위는 전날 국민의힘과 비교섭 단체 5당 소속 국회의원, 그의 가족 507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 전수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과 그 가족 가운데 12명은 부동산 보유·거래 과정에서 위법성 소지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국민의힘 의원과 관련한 의혹은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1건) △편법 증여 등 세금탈루 의혹(2건) △토지보상법·건축법·공공주택특별법 등 위반 의혹(4건) △농지법 위반 의혹(6건) 등 총 13건이다.

이를 두고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의원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대선 후보도 모두 부동산 비위 검증을 받아야 한다는 제언을 내놨다.

홍 의원은 "모든 대선 후보는 검증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대선 후보 가운데 검증을 받은 사람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하나뿐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 전 원장도 "공식적으로 어떤 의원인지 명단이 공개되지 않아 알 수는 없지만, 국민 여러분께 송구할 따름"이라며 "(홍 의원 제안에) 찬성한다"고 표명했다.

이어 "저희가 민주당 의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비판했던 만큼 같은 잣대가 적용돼야 한다는 것은 이론의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투기로 인한 국민적 분노를 감안한다면 대선 주자로 나온 분들이 솔선수범해 국민 앞에서 검증을 받는 것이 좋겠다"며 "정치인은 국민 앞에 쏟아놓는 말이 아니라 자신이 살아온 삶을 통해 검증받아야 한다는 제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준석 대표 체제 국민의힘 지도부는 문재인 정부가 야기한 국민 역린 '부동산'을 건드린 논란의 의원들을 어떻게 처리할지 관심이 쏠린다.

big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