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 조성… 재미·휴식 공간 제공
예산군,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 조성… 재미·휴식 공간 제공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1.08.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산군)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예산읍 천변로에 위치한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를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온누리 예산놀이터는 2017년 인구감소지역 통합공모지역으로 선정돼 약 28억원을 투자해 만들었다. 연면적 553.78㎡에 지상 2층 규모로 준공해 지난해 5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1층은 예아모 협동조합에서 온누리 카페, 유아학습실 등을 운영중이며, 2층은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장난감도서관이 운영돼 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야외 조합놀이터 조성으로 온누리 예산놀이터를 찾는 부모와 아이들에게 재미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봤다. 

야외 조합놀이터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른 설치검사 등을 18일 완료했다. 면적 97㎡에 조합놀이대 5종(원통형미끄럼틀, 수직네트오르기, 경사형암벽오름판, 원통형통과놀이, 계단)과 흔들놀이기구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모가 가까이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며 쉴 수 있도록 흔들의자 2개도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 조성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