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게 헌금하세요" 하나은행, 소망교회와 모바일헌금 협력 협약
"편하게 헌금하세요" 하나은행, 소망교회와 모바일헌금 협력 협약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1.08.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 자체 앱부터 홈피 배너, SMS, QR코드 등에서도 가능
하나은행은 다양한 방법으로 헌금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헌금 업무 협약을 소망교회와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다양한 방법으로 헌금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헌금 협력 사업 협약을 소망교회와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소망교회와 모바일헌금 활성화,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모바일헌금 협력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망교회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대한예수교장로회 교회로 1977년 개척 후 지역사회에 기여해 왔다.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는 교인 등 종교단체 회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헌금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즉, 교회 자체 앱부터 교회 홈페이지 내 헌금하기 배너, SMS와 QR코드 등으로 접속하여 헌금이 가능하게끔 웹 서비스를 구성했다.

또한 하나은행 계좌 뿐만 아니라 타행 계좌를 이용하는 교인들도 간편비밀번호(6자리 숫자) 만으로 종교 단체별 전용 모바일 헌금에 접속하여 편리하게 헌금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교회는 CMS 프로그램을 통해 헌금내역을 실시간 정산하고 재정관리 프로그램으로 자동연계하여 관리업무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교인과 교회 모두 이체 및 이용관련 수수료를 면제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교회에 힘을 보탰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