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통캐릭터 ‘당진이’ 이모티콘 개발
당진시, 소통캐릭터 ‘당진이’ 이모티콘 개발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1.08.1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로 인기 높아
당진시 소통캐릭터 ‘당진이’ 이모티콘. (사진=당진시)
당진시 소통캐릭터 ‘당진이’ 이모티콘. (사진=당진시)

충남 당진시는 메신저에 소통캐릭터 ‘당진이’의 이모티콘이 등장해 화제다.

17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지친 직원들을 위로하기 위해 당진시 홍보소통담당관에서 약 3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민원정보과와의 협업 프로젝트로 이뤄졌다.

시는 일찍부터 캐릭터를 활용한 도시 홍보의 중요성을 간파하고 소녀를 형상화한 ‘당진이’ 캐릭터를 5년 전부터 당진시 SNS 콘텐츠에 자주 등장시켜 도시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시는 소통캐릭터 디자인 개발에 이어 35종의 이모티콘을 개발해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관내 광고업체에도 배포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바로 알기 교육용 콘텐츠인 ‘탐나당’ 패러디 영상 및 10초 CF영상 등도 제작해 당진시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주요 시책을 소개하는 웹툰과 4컷 만화에 소통캐릭터 당진이를 등장시키고 어린이집 맞춤형 교육 연극을 4편 제작해 무료로 찾아가는 공연을 펼치는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문현춘 홍보소통담당관은 “앞으로도 ‘당진이’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하고 유쾌하며 진심이 느껴지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를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 홍보소통담당관 소셜미디어팀은 정책포털 ‘플러그인당진’을 운영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찾고 ‘당(糖)’을 충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일종의 SNS 브랜딩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