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실시간 주식 방송 탑재한 'M-able 미니' 선봬
KB증권, 실시간 주식 방송 탑재한 'M-able 미니' 선봬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8.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 방송 보며 쉽고 간편하게 주식 거래 가능
(자료=KB증권)
(자료=KB증권)

KB증권이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M-able 미니는 주식 전문가가 출연해 분석하는 종목을 방송화면으로 보면서 바로 주식을 주문할 수 있게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증권 방송을 보다가 사고 싶은 종목이 나오면 종목을 별도로 검색해 매매해야 하기 때문에 보고 있던 증권 방송이 꺼져서 방송내용을 놓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M-able 미니에서는 매매가 끝날 때까지 방송이 꺼지지 않고 작게 축소돼 계속 시청하면서 주문을 할 수 있다.

기존 MTS M-able은 국내주식·해외주식·펀드·선물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거래하는 컨셉으로 오랫동안 주식거래를 해온 고객들을 대상으로 했다면, M-able 미니는  주식거래에 해당하는 기능과 콘텐츠만으로 앱을 구성해 주식거래 만을 위한 MTS로 만들었다.

M-able 미니 첫 화면에서 만나게 되는 '충전하기' 박스는 주식 입문자들이 주식 계좌에 투자금을 입금해서 결제해야 한다는 것을 쉽게 안내하기 위해 만들었다. 마치 게임에서 게이지가 차는 방식의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재미요소를 더했다. 

또 실시간 종목 시세를 로그인 없이 볼 수 있도록 개방했다. 대다수의 증권사 MTS가 종목 시세를 보려면 로그인 절차를 거쳐서 접속을 해야만 실시간 시세를 조회할 수 있었지만, M-able 미니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실시간 시세를 바로 볼 수 있다. 

한편, KB증권은 M-able 미니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M-able 미니 어플에서 1만원 이상 충전하기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 BMW 미니 컨버터블 △2등(10명) 아이폰12 미니 △3등(100명) 코낙 미니샷3 레트로△4등(500명) 비접촉식 미니 체온측정계 △5등(1000명) 알로 미니 휴대용 청소기 등 총 1611명에게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상무는 "M-able 미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용성을 제공하고, 추가로 재미 요소를 더해 주식거래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