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체육시설 확충사업 추진
양구, 체육시설 확충사업 추진
  • 양구/김진구기자
  • 승인 2009.09.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에 1 체육관·1 게이트볼장등…마무리 단계 들어서
양구군이 주민건강증진 및 여가선영을 위해 읍면별 1체육관, 1게이트볼장, 1풋살경기장, 1테니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역의 소규모 체육시설 설치는 면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읍지역은 이미 최고의 체육시설을 모두 갖추어 언제든지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특히, 생활체육공원에 인라인연습장 1면, 테니스장 4면, 농구장 1면, 배구장 1면, 배드민턴장 1면, 풋살경기장겸 족구장 2면이 조성되어 생활체육인들이 이용하고 있다.

남면지역은 용하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체육관, 풋살경기장, 전천후게이이트볼장, 테니스장을 조성하며, 동면은 면사무소 주변에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3면, 전천후게이트볼장이 조성했으며, 운동장조성사업도 추진한다.

또 방산면은 방산중학교 체육관, 테니스장, 전천후게이트볼장을 조성했으며 지난 26일 풋살경기장을 준공했다.

펀치볼로 잘알려진 해안면은 해안초등학교 체육관, 풋살경기장, 족구장, 전천후게이트볼장과 면지역에서 유일하게 국궁장이 조성했으며 테니스장을 해안초등학교 부근에 조성한다.

양구읍은 전문체육시설로 육상2종 공인경기장인 종합운동장, 핸드볼경기를 할수있는 문화체육회관, FIFA공인 천연 및 인조잔디 축구전용경기장 5면, 하드코트인 초롱이 테니스장 12면과 양구중고 테니스장 8면, 역도전용경기장, 궁도장, 실내수영장, 야외풀장 겸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양구중고등학교와 양구초등학교에 우레탄 육상트랙과 천연 및 인조구장을 조성했으며, 면지역 학교에도 육상트랙과 인조잔디구장을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체육시설은 주민뿐만 아니라 양구를 방문하는 수학여행단 등 관광객에도 개방하여 선사 체험관광, 군부대 체험관광, 안보체험 관광, 천문대 체험관광, 방산백자 체험관광, 농촌체험관광등 체육시설을 활용한 체육활동 관광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