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폐전문가그룹, 청소년 대상 '금융·위폐교육' 영상 제작
위폐전문가그룹, 청소년 대상 '금융·위폐교육' 영상 제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7.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위벤저스' 통해 일반인에게도 공개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위폐전문가그룹이 유튜브 채널 '위벤저스'를 통해 청소년 대상 '금융·위폐교육'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된 청소년의 금융교육 필요 여론과 위폐 유통방지 활동 강화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번 교육 동영상은 총 3편으로 △화폐로 배우는 문화와 가치 △세계 여러 나라의 화폐 가치는? △위조지폐 식별요령 및 행동요령 등을 주제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됐다. 일반인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위벤저스 유튜브 채널에서는 △주요국 화폐의 위폐감별법 △세계 화폐 이야기 △사건 수사 111 등 약 20편의 영상이 게시돼 있다.

오는 8월에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겸 유튜버 요요미를 비롯해 아이돌 가수 서은광, 비정상회담 등에 출연한 멕시코인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등이 출연해 위폐와 관련된 에피소드와 대처법 등을 토크쇼 형식으로 촬영한 영상 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위폐전문가그룹은 지난 2018년 9월 은행연합회와 국가정보원이 위폐 관련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은행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발족한 전문가 집단이다. 현재 위폐전문가그룹에는 한국은행·은행연합회·국정원 담당자들과 신한·국민·하나·우리·기업 등 은행 전문가 총 12명이 참여하고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