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해당 공무원 사실 조사 및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 실시
대전시교육청, 해당 공무원 사실 조사 및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7.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하여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전교조 대전지부와 경실련의 대전교육청 공무원 부동산 투기의혹 기자회견과 관련하여 해당 의혹에 대한 ‘즉각적인 사실 조사’, ‘인사 조치’와 아울러 ‘부동산 투기 의혹 특별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한 공무원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해 경찰조사가 진행 중에 있어 조사결과를 지켜보되, 경찰조사와 별개로 우리 교육청은 해당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혐의에 대하여 즉시 사실조사를 실시하고,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에 대한 국민의 정서 등을 고려하여 해당 공무원에 대한 인사 조치 방안 등을 검토하며, 경찰 조사 결과 비위 사실이 밝혀지는 경우, 징계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고위직 대상 부동산 투기 조사 관련 4급(상당) 이상 전체와 부동산 개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관련 부서 5급 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의혹 특별조사를 실시 할 예정이며, 학교설립, 교육환경영향평가 업무 등 이외에도,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하여, 시민‧시민단체의 제보를 받아 조사하기 위한 신고센터(헬프라인)를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점검과 엄정한 처분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