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컬쳐랩, 뿌려 먹는 김치시즈닝의 후속작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 출시
푸드컬쳐랩, 뿌려 먹는 김치시즈닝의 후속작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 출시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1.06.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푸드컬쳐랩
사진 = 푸드컬쳐랩

최근 푸드컬쳐랩이 대표제품인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과 스낵을 결합한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스낵 전문 유통 및 개발 기업 ‘에이스앰엔티’와 협업해 김치의 매콤한 맛과 깊은 맛을 담아낸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은 국내산 쌀을 활용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맛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자사의 주력 제품을 스낵으로 탈바꿈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푸드컬쳐랩은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의 제품 디자인은 뿌려 먹는 김치가루 ‘김치시즈닝’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브랜드의 상징성과 통일감을 더했다”며 “GS25 편의점에서 선 출시했다. 서울시스터즈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각종 오프라인·온라인 매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드컬쳐랩의 안태양 대표는 작년 12월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록’ 프로그램에 나와 김치 가루 김치시즈닝을 소개하면서 국내 판매량이 늘었다. 이에 출시 6개월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기록하기도 했다.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을 구매한 정민지씨는 “김치맛 과자는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구매하게 됐다”며 “매콤하고 짠 맛으로 맥주나 우유랑 같이 먹을 때 맛있다”고 전하여 맥주 안주와 간식으로도 사랑받는 스낵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시스터즈 김치스낵’에 들어가는 김치가루 김치시즈닝은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을 넣어 만들어 김치에 들어가는 17가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제품으로 유산균, 비건 인증, 제로칼로리 등의 건강한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 김치맛 가루형 제품이다.

이 시즈닝은 라면, 바비큐, 삼겹살 등 기름진 음식에 뿌려주면 느끼함을 잡아주고 감칠맛을 구현한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는 “최근 식품업계에서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식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소비자 니즈에 맞춰 김치시즈닝을 더한 김치스낵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하였고,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을 전달할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