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탄소중립 워킹그룹 포럼 개최
대전시, 탄소중립 워킹그룹 포럼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5.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정책 실효성 확보 위한 5대 분야 민·관 의견 수렴
대전시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대전NGO지원센터에서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과제와 정책'이란 주제를 가지고 ‘탄소중립 워킹그룹 포럼’을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시가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단계에서 실효성을 담보할 수 있는 정책의 방향성과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시는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의 완성도 제고와 실효성 확보를 위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탄소중립 워킹그룹을 지난 2월 구성하여 운영해 왔다.

탄소중립 워킹그룹은 시정의 5대 중점분야별 관련전문가와 해당부서 공무원 27명으로 구성됐으며 분과별 주제에 대해 1차 논의를 거친 상태로 이번에 함께 모여 시정의 방향성과 실천 방안을 진단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은 대전시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대한 이윤구 기후환경정책과장의 발표에 이어 충남대 강석구 교수의‘탄소중립을 위한 탄소흡수 전략’이라는 주제 발제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탄소중립 분야별 정책방향 및 워킹그룹 운영방안 등에 대한 종합 토론이 대전시 기후변화대응 범시민협의회 부위원장인 충남대 장용철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포럼은 각 분야별 워킹그룹원 모두가  모여 기후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러한 노력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대전시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