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성북구,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 이준철 기자
  • 승인 2021.04.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영아 양육자들에 올바른 이유식 정보 제공
(사진=성북구)
(사진=성북구)

서울 성북구가 12개월 미만의 영아 양육자들에게 올바른 이유식 정보 제공을 위해 새롭게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가정에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구 보건소는 가정 내 식재료로 손쉽고 영양가 좋은 이유식 레시피 5가지를 공유하고, 영아 보호자가 비대면 교육자료를 통해 이유식을 직접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홍보자료에 제시한 QR코드나 카카오톡 ‘오감만족 이유식 도전 이벤트’ 검색을 통해 오픈채팅방을 입장해야 한다.

보건소에서 제시한 단계별 이유식 레시피 5가지 중 본인 아이에게 맞는 레시피로 가정에서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서 완성 사진을 준비한다.

참여 인증을 위해서 오픈채팅방에 완성된 이유식 인증사진, 레시피명과 참여시 느낀점 및 건의 사항을 작성해 전송하면 된다.

제시한 레시피는 기존에 이유식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쇠고기, 시금치, 당근, 미역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이유식으로 선정해, 재료 준비의 부담은 줄이도록 했다. 

또한, 참여자에게 이유식의 필요성, 월령별 이유식의 단계별 식품도입과 영아의 식행동 주의사항 등 이유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필요에 의한 상담을 통해 양육자의 영양적 능력을 함양해 영아의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한다.

구민 중 12개월 미만의 영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이벤트 상품이 지급되며 레시피 인증 개수에 따라 추가 상품도 지급이 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유식 레시피 및 올바른 이유식 영양 정보 공유를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영아에게 충분한 영양을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