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원 DGB금융 IT전략부장, '창조혁신경영대상' 받아
이광원 DGB금융 IT전략부장, '창조혁신경영대상' 받아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3.3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홍보 및 환경보호 지원·청소년 금융교육 진행 등 공로
(왼쪽부터) 정운찬 한국강소기업협회 명예회장과 이광원 DGB금융지주 IT전략부장, 최세규 한국창조경영인협회장이 30일. (사진=DGB금융그룹)
(왼쪽부터) 정운찬 한국강소기업협회 명예회장과 이광원 DGB금융지주 IT전략부장, 최세규 한국창조경영인협회장이 30일 '2021년 상반기 재능나눔 공헌대상&창조혁신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지주 IT전략부 이광원 부장이 30일 '2021년 상반기 재능나눔 공헌대상&창조혁신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창조혁신경영대상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재능기부협회·한국창조경영인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미래지식경영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재능나눔 공헌대상&창조혁신경영대상은 재능기부를 실천하며 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 등을 선정해 대상을 수여하고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다. 

이광원 부장은 대구은행 사이버 독도지점 등을 통해 독도의 홍보와 환경보호를 추진한 실적, IT·은행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금융교육 진행 및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산학연계활동, 지역 스타트업 지원 실적이 인정돼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DGB혁신센터의 신축·이전을 통해 금융권 최고 수준의 선진 IT인프라와 친환경 기반시설을 마련, 지역 경제 활성화와 IT 신성장 기회를 확장한 점이 수상 이유로 선정됐다. 

이광원 부장은 "30여년의 DGB금융지주 및 대구은행 근무경력을 통해 받은 많은 경험과 지식을 동료 및 사회에 나눌 수 있는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를 계속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