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QR코드 통한 유튜브 영상 연계 서비스 시행
인천경제청, QR코드 통한 유튜브 영상 연계 서비스 시행
  • 고윤정 기자
  • 승인 2021.03.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스캔으로 IFEZ 뉴스 동영상으로도 본다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알리는 격월간 투자홍보지인 ‘IFEZ 저널’이 시민들과 독자들이 쉽게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발행한 IFEZ 저널 98호부터 QR코드를 통한 유튜브 영상 연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IFEZ 저널 지면에 인쇄된 QR코드에 대면 자연스럽게 지면에 게재된 소식을 생생하게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호의 경우 ‘혁신성장 창업 거점 인천스타트업파크를 소개합니다’라는 소식을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는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또 지난해부터 홈페이지에서 문자알림 서비스를 가입하면 문자 메시지로 IFEZ저널을 모바일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모바일북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것이다. 종전처럼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전자책(e-book)’ 형태로도 IFEZ 저널을 볼 수 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IFEZ 저널에는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 개최’, ‘제3연륙교 건설공사 착공’, ‘대한민국1호 스타트업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관’의 헤드라인 소식과 인터뷰, 해외사례 등을 비롯 IFEZ 투자유치 성과와 IFEZ 입주기업 활동상 소개 등 깊이 있는 정보와 알찬 소식이 수록됐다.

이와 함께 시민들에게 유익한 ‘영종 I-MOD 버스 탑승기’, ‘IFEZ 구석구석 여행지’, ‘IFEZ 거주 외국인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소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도 실렸다.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하면 무료로 정기 구독할 수 있는 IFEZ 저널은 국문과 영문이 동시에 발간되며 국내외 투자자 및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 부처, 국회, 해외 공관, 대학교, 국내외 언론기관, 포춘 400 기업 등에 배포한다.

김재범 미디어문화과장은 “앞으로도 독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IFEZ 투자정보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