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응수, 무궁무진한 충남 매력 알린다
배우 김응수, 무궁무진한 충남 매력 알린다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03.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충남 홍보대사 위촉식…도민과 온라인 소통 시간 가져
(사진=충남도)

충남도가 무궁무진한 충남의 매력을 알릴 충청남도 홍보대사로 배우 김응수를 위촉했다.

도는 10일 도청 지하 1층 작은 미술관에서 도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온라인을 통해 도지사·홍보대사가 함께하는 도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한 배우 김응수는 서천군 출신으로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한 뒤 각종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 선 굵은 연기를 보여준 바 있으며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앞으로 도는 홍보대사와 함께 전국적으로 충남을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추진하고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여러 축제와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승조 지사와 김응수 배우, 남상미 아나운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위촉식, 도민과의 대화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양 지사와 김응수 배우는 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과 도정 퀴즈쇼를 함께하고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격의 없이 소통했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우리 도는 농업과 산업이 조화를 이루고,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지역이다. 산과 강, 바다 등 자연이 선물한 아름다운 환경도 갖추고 있고, 선조들이 이뤄놓은 품격과 전통, 유구한 역사도 흐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지역 안에서 안주하는 충남이 아니라 지리의 중심을 넘어 명실상부한 국가의 중심 역할을 하고 나아가 세계 속의 충남으로 뻗어 나가는 더 큰 미래로 가는 길에 더 역동적인 에너지, 새로운 홍보가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김응수 님께서 도의 참모습을 더욱 친숙하고 신뢰 있게 널리 알려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