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생산적 일손봉사 일할 곳 일제조사' 진행
단양군, '생산적 일손봉사 일할 곳 일제조사' 진행
  • 신재문 기자
  • 승인 2021.02.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단양군)
(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군이 '2021년 생산적 일손봉사 일할 곳 일제 조사'를 추진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일제 조사는 11월까지 이어지는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의 일할 곳과 일할 사람을 원활히 연결하고 긴급지원반의 지원 대상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을 원하는 지역 농가나 제조분야 중소기업은 읍면 사무소에 신청서류 등(중소기업은 사업자등록증 포함)을 구비해 오는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이번 조사를 완료한 이후에도 올 11월까지 일할 곳을 수시로 모집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관내 주소를 둔 70세 이하 군민을 대상으로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생산적 봉사에 참여하는 개인, 단체는 일 4시간 2만원의 정액 실비를 군에서 확인 후 지급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생산적 일손봉사 지원 사업은 인력난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와 중소기업 그리고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올해 생산적 일손봉사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군은 생산적 긴급지원반을 통해 총 58개 농가, 1개 기업에 연 인원 1336명을 지원했으며 개인 또는 단체가 참여하는 생산적 일손봉사에는 124개 농가, 1개 기업에 연인원 4347명을 지원해 지역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