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유튜브서 '해외주식 탑픽 데이 라이브'
KB증권, 유튜브서 '해외주식 탑픽 데이 라이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2.1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저녁 7시부터 종목추천·리스크관리 등 투자 아이디어 제공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하는 해외주식 실시간 투자방송 포스터. (자료=KB증권)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하는 해외주식 실시간 투자방송 포스터. (자료=KB증권)

KB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전략과 추천종목을 소개하는 두 번째 '해외주식 탑픽 데이 Live(라이브)' 방송을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에서 16일 저녁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탑픽 데이 라이브는 KB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출연하는 실시간 유튜브 방송이다. 해외주식에 대한 정보와 투자 가이드를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진행됐으며,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계속해서 매월 정기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KB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들이 미국 주식과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기반 투자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신동준·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해외주식 탑픽 데이 라이브는 단순히 종목 추천에 그치지 않고 수익률과 동시에 리스크 관리도 염두에 둔 투자전략과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적기에 맞는 양질의 투자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유튜브로 고객과 소통하는 기회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매일 아침 8시 당일 주목할 이슈와 시황을 전하는 '모닝라이브'와 함께,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는 정해진 주제에 맞춰 정기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 

정기 방송은 △첫째 주 주식 전략  △둘째 주 국내주식 추천종목  △셋째 주 해외주식 추천종목  △넷째 주 산업(테마이슈) 순으로 진행된다. 실시간 시청자는 애널리스트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