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복조리 걸기' 행사…승객 행복 기원
대한항공, '복조리 걸기' 행사…승객 행복 기원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2.0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5일부터 18일까지 국내 주요 접객 사업장서 진행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등 직원들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복조리를 들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등 직원들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복조리를 들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오는 2월5일부터 18일까지 국내 주요 접객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한다고 4일 밝혔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나라의 전통 세시풍속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부터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 미풍양속의 보존·발전을 바라는 의미에서 이 같은 행사를 매년 열고 있다.

복조리는 국내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위치한 본사와 서소문 사옥, 한진그룹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25곳의 접객 사업장에 걸린다.

이번 복조리 걸기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 씨가 제작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세계 유수 박물관과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작품 안내서비스 후원을 하는 등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