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카카오톡으로 보험 업무 처리 가능
ABL생명, 카카오톡으로 보험 업무 처리 가능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1.18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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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 챗봇 서비스' 오픈…보험료 납입부터 정보 변경까지 해결
(자료=ABL 생명)
(자료=ABL생명)

ABL생명이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카카오톡 접속만으로 보험 서비스 업무와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업무인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나의 정보(주소 및 연락처) 변경을 고객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BL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네 가지 업무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한 후 카카오페이와 PASS(핸드폰) 등 간편 인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이 밖에도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